주요실적

보도자료

  • 책

  • 책

free_board_view
제 목  필리핀 중앙은행의 암호화폐거래소운영에 대한 승인(48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0-07 조회수  36

필리핀 중앙은행의 암호화폐거래소운영에 대한 승인(48)

 

필리핀 중앙은행이 최근 11개 암호화폐 거래소의 운영을 허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필리핀에는 총 48개 암호화폐 거래소의 운영이 승인됐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필리핀 중앙은행인 방코센트럴앤지 필리피나스(BSP)베투르’(Betur Inc) 11개 암호화폐 거래소의 운영을 승인했다. 이번에 승인된 거래소는 베투르를 비롯해 디바 코인스 필리핀(dba Coins.ph), 레비턴스(Rebittance), 블룸솔루션스(Bloomsolutions), 버츄얼 커런시 필리핀(Virtual Currency Philippines Inc), 이트랜스 레미턴스 인터내셔널(Etranss Remittance International), 핀티그레이트(Fyntegrate), 자이비 테크(Zybi Tech), 벡스프레스(Bexpress), 코인빌필스(Coinville Phils), 아바 글로벌 필리핀스(Aba Global Philippines), 바이탄 머니테크(Bitan Moneytech) 등이다.

필리핀 중앙은행은 2017 2순환출자 944발행을 통해 암호화폐 규제안을 채택한 바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는 중앙은행에 송금 및 이체 업체로 등록하도록 규정돼 있다. 또 중앙은행에 등록된 암호화폐 거래소는 자금세탁 및 테러자금 조달 방지에 관한 규제, 기술위험 관리 및 소비자 보호 등 위험 요소를 해결하기 위한 안전장치를 마련해야 한다.

필리핀은 지난해 7월까지 총 4개의 암호화폐 거래소만 승인한 바 있다. 그러나 지난 17일 필리핀 정부의 카가 얀 경제특구(CEZA)가 운영을 허가한 37개 거래소를 새로 공개하면서 거래소 운영에 활기가 띠고 있다. 지난해 4 CEZA의 라울 람비노 의장은암호화폐 거래소, 채굴, 암호화폐 공개(ICO)를 모두 허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필리핀 중앙은행 부총재 디와 귀니군도(Diwa Guinigundo)가 최근 암호화폐 사용 증가에 따른 위험을 경고했다. 귀니군도 부총재는 "암호화폐가 법정화폐의 대체품으로 쓰이기에는 교환, 지불, 가치 저장 면에서 한계가 있다" "암호화폐는 결제 산업에 활용될 수 있지만, 은행 시스템 회피 수단이기도 하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블록체인 기술 혁신을 장려하고, 위험요소를 줄이기 위한 균형을 맞출 것"이라며 "정부는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신흥 기술을 감독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필리핀 중앙은행은 현지 10개 암호화폐 거래소에 공식 라이선스를 발급한 바 있다.


이전글/다음글
첨부파일
이전글 암호화폐에 대해 세금을 부과하지 않는 국가리스트
다음글 라임자산운용이 투자한 코스닥 상장사 74%가 투기등급

회사소개

인사말

주요실적

보도자료

공지사항

고객센터

(주)프론티어 M&A상담은 대표번호
또는 E-mail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2-2052-2100

frontiermna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