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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삼천리자전거(주)의 (주)쁘레베베 인수(사업다각화 M&A, 61억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1-04 조회수  4

삼천리자전거()()쁘레베베 인수(사업다각화 M&A, 61억원)

 

국내 1위 자전거 회사인 삼천리자전거가 유모차 및 카시트 제조 업체인 쁘레베베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영유아 시장에 도전장을 내면서 본격적인 시장 강화에 나섰다. 삼천리자전거는 쁘레베베의 지분 37.97%를 인수하면서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1944년 설립된 이후 1991년 토털 브랜드 레스포를 시작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아팔란치아, 생활용 보급형 브랜드 하운드, 다기능 유모차형 세발자전거 샘트라이크, 전기자전거 팬텀 등 지속적인 제품 출시로 국내 소비자들과 업계 사이에서 넓은 유통망과 탄탄한 전통적인 브랜드 이미지로 평가받는 회사이다. 기존 세발자전거에 이어 2~3년전부터 유모차와 세발자전거 제품을 내놓고 유·아동 시장에 진출했지만 큰 성과를 얻지 못했다. 이는 삼천리자전거의 이미지가 성인 및 전문가용 자전거 제조업체로 각인되온 탓이 크다. 그러나 삼천리자전거는 쁘레베베의 지분인수를 통해 영유아부터 노년층이 모두 탈 수 있는 제품군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최근 중국의 2자녀 정책이 본격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중국 내 아동의류, 분유, 유모차 등영유아 산업의 규모가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어 두 회사의 본격적인 협업을 통해 다각적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쁘레베베는 자체 브랜드 페도라(FEDORA)를 주축으로 전 세계 10여 개의 나라에 유모차를 수출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다. 2014년에는 중국 광둥성에 중국지사를 설립하며 중국 내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고 현재는 중국 시장 내에서 브랜드 이미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전에 삼천리자전거는 중국 등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여러 시도를 해왔지만, 시장확보에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중국과 인도네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홍콩 등 전 세계 12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쁘레베베의 노하우를 통해 삼천리자전거의 영유아용 제품군을 유통 및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전거 업체와 유아용품 업체 간 M&A는 사실상 처음으로, 양사는 교차 마케팅을 통해 국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삼천리자전거는 쁘레베베의 페도라 브랜드를 통해 유·아동 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쁘레베베는 전국에 1,300여 개에 달하는 삼천리자전거 대리점에서 유모차, 카시트 등을 판매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복안이다. 그뿐만 아니라 향후 최대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에서도 삼천리자전거의 기술력과 쁘레베베의 브랜드 인지도가 긍정적인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삼천리자전거와 쁘레베베는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유모차와 세발자전거를 개발 중이다. 기존 삼천리자전거의 유모차와 세발자전거에 쁘레베베의 아이디어를 접목,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단순히 지분 관계가 아닌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메워주는 파트너십 관계로 발전되고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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