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투자자금
기업경영에 필요한 투자자금의 조달은 벤처창업단계부터 시작하여, 성장단계, 성숙단계, 침체단계, 위험단계 등에 따라 필요한 자금조달방식 및 자금조달의 주체가 달라야 합니다. 또한 기업별로 창업에 필요한 자금, M&A에 사용되는 자금, 구조조정자금, 유상증자를 위한 자금, 사채발행에 필요한 자금, 유동성 확보에 필요한 자금, 해외진출자금, 경영권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자금, 재투자를 위한 자금, 시설확충 자금 등에 따라 자금의 조달방식 및 자금제공의 주체에 대한 접근방식이 다양해야 합니다. 당사는 국내뿐만 아니라 및 해외의 금융기관 및 자본투자가들과 연계하여 M&A 및 투자에 필요한 자금을 적기에 조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투자유치
  • 기업M&A 또는 경영권 인수에 필요한 주식인수자금의 조달
  • 사모펀드(PEF) 결성에 필요한 재무적 투자자금의 조달
  • 벤처창업 또는 기업공개에 필요한 자금의 조달
  • 경영권 분쟁의 발생 또는 사전적 방어를 위해 필요한 우호주주 확보 자금의 조달
  • 기업회생 및 부실채권(NPL)의 인수에 필요한 자금의 조달
  • LBO, MBO, ESOP 등에 필요한 자금의 조달
  • 기타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필요한 다양한 투자금융자본의 개발 및 조달

※ 투자자금조달업무 상담은 전화 또는 이메일로 주시기 바랍니다.     TEL : 02-2052-2100 / E-mail : merger@merger.co.kr


free_board_view
제 목  인간의 유전체 속에서 공존하며 세대를 거쳐 유전되는 바이러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2-27 조회수  234

인간의 유전체 속에서 공존하며 세대를 거쳐 유전되는 바이러스

 

우리가 지금 가지고 있는 꼬마 RNA의 설계도는 언제부터 또는 어떻게 지니게 되었을까요? 진화의 신비라고 해야 할지 아이러니라고 해야 할지 그 설계도는 대부분 바이러스 그 자체입니다! 인간 유전체 서열 분석이 끝났을 때 드러난 특징 중 하나는 45%의 서열이뛰는 유전자와 유사한 형태였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8% 정도는 감염성 레트로바이러스와 유사한 서열이었습니다. 확실히 단정할 수는 없지만 뛰는 유전자의 기원이 바이러스이거나 뛰는 유전자와 바이러스의 조상이 같다는 것이 주류 가설입니다. 말하자면 우리 유전자의 절반 정도가 바이러스와 유사한 것입니다. 예쁜꼬마선충을 비롯한 다양한 생물에서도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마찬가지 현상이 발견됩니다.

어떤 경로로 이런 일이 벌어졌는지 단정하긴 어렵지만, 바이러스는 우리 유전체 속에서 편안하게 공존하며 세대를 거쳐 대물림되고 있습니다. 이 이상한 동거 또는 공생이 가능하려면 바이러스가 우리에게 제공하는 이익이 분명해야 합니다. 바로 바이러스가 제공한 자신의 설계도입니다. 어떻게 보면 동족의 설계도를 인간에게 판 것이라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그 설계도에 따라 세포가 꼬마 RNA를 만들게 되면 유사한 유전 정보를 가지는 바이러스에 대한 방어 무기가 됩니다. 바이러스 입장에서는 다른 바이러스가 쳐들어와서 지속적으로 경쟁하는 것보다는 기밀을 팔아서라도 자신의 안위를 편안히 하는 것을 선택한 것입니다.

세포와 바이러스 간의 연합에서 에볼라 바이러스를 물리칠 비법을 알 수 있을까요? 시도해볼 수 있는 전략은 두 가지입니다. 에볼라 RNA를 억제할 수 있는 꼬마 RNA를 인공으로 합성하여 세포 내로 전달하는 전략과 에볼라의 설계도를 인간 유전체에 직접 삽입하는 전략입니다. 누가 봐도 더 안전하고 윤리적으로 문제가 없어 보이는 것은 앞의 방법입니다. 실제로 에볼라 바이러스를 치료하기 위해 시도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설치류나 유인원 실험에서 약간의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해결해야 할 걱정거리가 더 많습니다. 모델 동물에서 일정한 효과를 보인 것과 인간에서 실질적인 치료 효과를 거두는 것 사이에는 커다란 간극이 있습니다. 꼬마 RNA를 세포 내로 전달하는 것부터 어려운 일이 됩니다. 세포 내로 들어간 꼬마 RNA RNA 간섭을 동원하여 정확한 목표를 공격할 수 있을지도 중요한 문제입니다. 근본 문제는 에볼라 바이러스가 유전적 변이를 일으켜 재창궐할 경우 새로운 꼬마 RNA로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생명의 역사에서 바이러스와 세포 생명체가 경쟁과 공생을 통해 진화한 것은 분명합니다. 인간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바이러스성 질병의 원인과 치료법을 찾는 것과 더불어 바이러스의 기원과 진화를 탐구하려는 연구가 병행되어야만 바이러스를 근본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인간 유전체가 이미 바이러스를 포함하고 있고 우리를 위해 헌신하는 측면이 있다는 것은 적과 친구의 구분을 모호하게 만들지만 어찌 되었건 바이러스에서 얻을 수 있는 교훈이 미묘하고도 상당하다는 것만은 사실이 아닐까요?

이전글/다음글
첨부파일
이전글 중국기업들의 글로벌 M&A의 목적 및 자금조달방식
다음글 바이러스 유전체 정보에 내재되어 있는 바이러스 대처법

주요업무

M&A중개업무

지배구조 및 경영권관련업무

기업회생 및 구조조정업무

투자자금조달업무

경영전략컨설팅업무

고객센터

(주)프론티어 M&A상담은 대표번호
또는 E-mail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2-2052-2100

frontiermna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