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투자자금
기업경영에 필요한 투자자금의 조달은 벤처창업단계부터 시작하여, 성장단계, 성숙단계, 침체단계, 위험단계 등에 따라 필요한 자금조달방식 및 자금조달의 주체가 달라야 합니다. 또한 기업별로 창업에 필요한 자금, M&A에 사용되는 자금, 구조조정자금, 유상증자를 위한 자금, 사채발행에 필요한 자금, 유동성 확보에 필요한 자금, 해외진출자금, 경영권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자금, 재투자를 위한 자금, 시설확충 자금 등에 따라 자금의 조달방식 및 자금제공의 주체에 대한 접근방식이 다양해야 합니다. 당사는 국내뿐만 아니라 및 해외의 금융기관 및 자본투자가들과 연계하여 M&A 및 투자에 필요한 자금을 적기에 조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투자유치
  • 기업M&A 또는 경영권 인수에 필요한 주식인수자금의 조달
  • 사모펀드(PEF) 결성에 필요한 재무적 투자자금의 조달
  • 벤처창업 또는 기업공개에 필요한 자금의 조달
  • 경영권 분쟁의 발생 또는 사전적 방어를 위해 필요한 우호주주 확보 자금의 조달
  • 기업회생 및 부실채권(NPL)의 인수에 필요한 자금의 조달
  • LBO, MBO, ESOP 등에 필요한 자금의 조달
  • 기타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필요한 다양한 투자금융자본의 개발 및 조달

※ 투자자금조달업무 상담은 전화 또는 이메일로 주시기 바랍니다.     TEL : 02-2052-2100 / E-mail : merger@merger.co.kr


free_board_view
제 목  바이러스 유전체 정보에 내재되어 있는 바이러스 대처법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2-27 조회수  207

바이러스 유전체 정보에 내재되어 있는 바이러스 대처법

 

에볼라 바이러스의 위험성을 보면, 예쁜꼬마선충을 감염시키는 바이러스를 찾은 것이 무엇이 그리 대수냐는 핀잔을 들을 것도 같습니다. 그러나 연구자의 입장에서는 할 수 있는, 해야만 하는 일을 해나가는 것도 중요한 사명입니다. 위험한 바이러스를 연구할 수 있는 전문 시설도 별로 없는 상황에서 독촉만으로 치료제를 생산하기란 불가능합니다. 지금 전염되고 있는 바이러스에 완벽히 대처하는 약을 개발한다 하더라도 언제 다른 조합의 유전자를 갖추고 방어선을 허물 수 있는 바이러스가 등장할지 예측할 수는 없습니다. 비록 진도는 느릴지라도 분명히 가능성이 있는 한 가지 희망이라도 얻을 수 있다면 오르세 바이러스의 발견이 그리 사소한 것은 아닐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RNA 간섭이 희망이 되어 줄 가능성이 있는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한 가지 주목해야 할 사실은 이미 우리의 세포가 RNA 간섭을 이용해 유전체를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우리의 분자 면역 체계는 내재적인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고 세포 내, 외부에서 유래하는 불길한 유전 물질을 억제하고 있습니다. 불길하다고 판단하는 유전 물질은 유전체 내에서 위치를 바꿀 수 있는 뛰는 유전자(transposon), 뛰는 유전자와 비슷하지만 RNA 중간체를 사용하는 거꾸로 뛰는 유전자(retrotransposon) 등 기생 유전자들입니다. 유전체 내에서 마음대로 돌아다니는 무법자가 활개를 칠 경우, 유전자가 망가져 큰 피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삼엄하게 경비하고 있는 것입니다. 덧붙여 바이러스는 자신의 증식과 전파를 위해 숙주 세포를 파괴할 수도 있으므로 피해가 더욱 직접적이고 단시간에 촉발됩니다.

그렇다면 외부의 바이러스를 상대하기 위한 꼬마 RNA는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두 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외부에서 온 바이러스 유전자를 주형으로 사용하여 꼬마 RNA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다른 하나는 우리의 유전체에 포함된 정보들로 꼬마 RNA를 직접 생산하는 방법입니다. 첫 번째 방법의 장점은 외부 유전 물질이 무엇인지에 상관없이 특정한 조건(이중 가닥 RNA 구조를 가질 것)을 만족하기만 하면, 꼬마 RNA를 만들고 RNA 간섭을 발동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조건을 만족하지 않는 유전 물질에 대해서는 둔감할 수밖에 없는 문제입니다. 더 큰 문제는 일부 바이러스에서 숙주의 RNA 간섭 체계를 억제할 수 있는 단백질이 발견되었다는 것입니다. 집떼 바이러스도 B2 단백질로 불리는 RNA 간섭 억제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격 무기(바이러스)-방어 무기(RNA 간섭)-방어 억제 무기(B2 단백질) 간에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셈입니다.

두 번째 방법으로 우리의 유전체에서 직접 꼬마 RNA를 생산하게 되면 방어 억제 무기를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B2 단백질은 바이러스 유전자를 인지하는 단계를 억제하기 때문에 인지 단계를 건너뛰고 바로 꼬마 RNA를 생산할 경우에는 무력해 질 수밖에 없습니다. 단점은 꼬마 RNA를 생산할 설계도가 이미 유전체 안에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 하나의 유전체가 생산할 수 있는 꼬마 RNA의 레퍼토리는 정해져 있으며 한계가 있다는 뜻입니다.


이전글/다음글
첨부파일
이전글 인간의 유전체 속에서 공존하며 세대를 거쳐 유전되는 바이러스
다음글 인간유전체에 숨어 있는 바이러스의 비밀과 생명진화의 역할

주요업무

M&A중개업무

지배구조 및 경영권관련업무

기업회생 및 구조조정업무

투자자금조달업무

경영전략컨설팅업무

고객센터

(주)프론티어 M&A상담은 대표번호
또는 E-mail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2-2052-2100

frontiermna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