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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뉴질랜드의 유통시장 현황 및 시장개척전략의 분석(1-5)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2-24 조회수  93

뉴질랜드의 유통시장 현황 및 시장개척전략의 분석(1-5)

 

ㅇ 약 18만개의 자동차 부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브레이크 부품, 윤활유 및 필터, 배터리 등이 주요 판매제품임

- 브레이크제품은 독일 Bosch, 스파크플러그는 일본 NGK 등에서 직수입하고 있음

- 배터리는 현지 벤더를 통해 한국산 Atlas 제품을 들여오고 있으며 오일 필터는 한국의 ()필터마스터사에서 직접 수입하고 있음

ㅇ 뉴질랜드는 종고차량의 비중이 높고 노후화가 심해 자동차 소모성 부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 최근 들어 한국산 자동차의 시장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어 한국산 자동차 부품 또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됨

- 미국 Office Depot의 뉴질랜드 자회사로 Office Depot은 전 세계 58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한국에서 Office Depot Korea가 있음

- 뉴질랜드 자회사인 Office Max는 뉴질랜드 사무용품 유통업체 중 최대급이며 뉴질랜드 정부의 사무용품 주요 조달업체임

- 뉴질랜드 북섬에 12, 남섬에 6개등 총 1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음

- 뉴질랜드 온라인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50 뉴질랜드달러 이상 구매 시 익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 사무용품 전문점인 만큼 직장인이 주요 고객층이며 학교나 기업 같은 B2B 거래비중도 매우 높은 편

- 2007년부터 현재까지 약 200만 뉴질랜드달러 어치의 물품을 학교에 기부함으로써 지역사회에 가까이 다가가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음

- 2017년 기준, 3 897만 뉴질랜드달러의 매출을 기록하여 전년대비 12% 감소함. 특히 2010년 이후 4년 연속 매출액이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됨

- 이는 기업체나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B2B 위주 영업으로 인해 한정된 고객점유율이 경쟁업체인 Warehouse Stationery의 공격적인 마케팅에 의해 많이 잠식된 영향으로 파악되고 있음

- 본사 구매담당자가 전체 구매를 총괄하며 각 매장에서 별도로 구매하는 경우는 없음

- 본사 구매팀은 Merchandising Manager와 카테고리별 Buyer로 구성

- 중국 심천에 바잉 오피스가 있어 제품을 공급받고 있으며 뉴질랜드 현지 벤더를 통해서도 납품받고 있음

- 납품하고자 하는 제품의 정보를 구매담당자에게 보내면 제품의 가격, 품질, 수요 등을 평가 후 진행

- 가격보다는 고품질의 제품을 선호하며 지속적으로 납품할 수 있는지 여부가 중요함

- 소량주문에 대응 가능한 업체

- 사무용 가구와 같은 목재로 된 품목의 경우에는 수입국의 Certificate of Fumigation이나 Heat Treatment Certificate 같은 목재방역증명서류 제출이 요구됨

- 커피와 같은 가공 식품류의 경우에는 뉴질랜드 1차산업부에서 인증 받은 Food Safety Programme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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