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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뉴질랜드의 유통시장 현황 및 시장개척전략의 분석(1-4)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2-24 조회수  91

뉴질랜드의 유통시장 현황 및 시장개척전략의 분석(1-4)

 

ㅇ 펫 전문점으로 개, 고양이에서부터 관상어, , 햄스터, 토끼 등 다양한 종류의 애완동물과 관련 제품 라인을 구비하고 있음

 - 개와 고양이 관련 라인 비중이 가장 높으며 특히 사료와 간식제품이 주요 판매제품임

 - 운반용 캐리어, 장난감과 같은 액세서리류의 비중도 높은 편임

- 1996 Covic Motors에서 시작된 100% 뉴질랜드 토종기업으로 가족경영 체제로 유지

- 세계적인 유명 대표브랜드기업들과 계약하여 고품질의 부품을 소비자에게 납품하는 것을 목표로 함

- 애프터마켓용 자동차 부품인 브레이크패드, 벨트, 가스켓뿐 아니라 엔진오일, 첨가제와 같은 소모품과 정비용 공구도 판매하고 있음

- Partmaster 100% 가족경영기업으로 회계자료가 공개되어있지 않아 본사 담당자와의 미팅 시 문의하였으나 공개 거부함

- 직영매장수가 17개로 1개 매장당 최소 2~300만 뉴질랜드달러의 매출이 발생한다고 추정 시 전체 매출액은 대략 3,000만 뉴질랜드달러로 예측할 수 있음

- 뉴질랜드 북섬에 15, 남섬에 2개 등 총 17개 매장을 직영하고 있으며 18번째 매장을 준비하고 있음

- 정비업체 대상 매출 비중이 일반 소매매출에 비해 91로 압도적으로 높으며 전문가들이 선호하는 자동차부품 전문업체로 가격보다는 품질을 중요시 하는 전략을 보유하고 있음

- 본사 구매담당자가 전체 구매를 총괄하며 각 매장별로 지역별 수요에 따라 별도로 구매하는 경우도 종종 있음

- 대부분의 품목을 해외에서 직수입하고 있으며 현지 에이전트를 통한 구매비중은 높지 않음

- 별도의 해외 바잉 오피스를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일본에 에이전트가 상주하여 자동차부품을 공급하고 있음

- 자동차관련 전시회나 인터넷을 통해 새로운 공급업체를 찾는 데 많은 노력을 하고 있음

- 납품하고자 하는 제품의 정보를 이메일(account@partmaster.co.nz)로 보내면 제품의 가격, 품질, 수요 등을 평가한 후 구매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진행

- 구매담당자가 홈페이지를 통해 업체정보를 많이 입수하는 편으로 회사정보와 제품정보가 자세하게 설명되어있는 홈페이지는 운영하는 업체를 선호

- 가격보다는 고품질의 제품을 선호하며 지속적으로 납품할 수 있는지 여부가 중요함

- 협소한 뉴질랜드 시장특성으로 소량주문도 가능한 업체를 선호함

- 상기조건외의 별도의 선정조건은 없는 것으로 확인

- Partmaster 본사 이메일(account@partmaster.co.nz)로 접촉하면 확인후 연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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