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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뉴질랜드의 유통시장 현황 및 시장개척전략의 분석(1-3)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2-24 조회수  89

뉴질랜드의 유통시장 현황 및 시장개척전략의 분석(1-3)

 

ㅇ 화장품, 뷰티 제품이 주요 판매제품이며 의류, 소형전자제품도 인기상품임

ㅇ 한국산 제품은 삼성, LG 전자제품위주로 판매되고 있으며 최근 들어 한국산 화장품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 마스크팩 등이 판매되고 있음

- 1996년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에서 처음 오픈하였으며 애완동물 및 사료, 용품 등을 판매하는 뉴질랜드 최대 애완동물관련 유통업체

- 소매판매 외에도 자체 동물병원과 미용센터도 보유하고 있어 애완동물 입양에서 용품 구매, 의료 및 미용까지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것이 특징

- 뉴질랜드 동물보호단체인 SPCA(The Society for the Prevention of Cruelty to Animals)와 연계하여 입양과 기부를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음

- 뉴질랜드 헬스케어 및 애니멀케어 전문그룹인 EBOS 그룹산하에 있으며 EBOS 자회사이자 뉴질랜드 최대 펫 용품 전문 수입 도매업체인 Mastepet사가 Animates의 최대 벤더이자 대주주인 상황

- 뉴질랜드 북섬에 34, 남섬에 8개 등 총 42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동물병원을 같이 운영하는 매장이 18, 애견미용실을 같이 운영하는 매장이 25개가 있음

- 자사 웹사이트를 통한 온라인판매를 병행하고 있어 최근 온라인시장 마케팅 활성화를 주요 전략으로 내세우고 있음

- 주요 타깃층은 애완동물을 기르는 중산층이상이며 뉴질랜드 반려동물 위원회 NZCAC(New Zealand Companion Animal Council)에 의하면 뉴질랜드 내 애완동물 숫자는 약 500만 마리로 뉴질랜드 전체 가정의 약 64%이상이 최소 한 마리 이상의 애완동물을 기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됨

- 한편, 애완동물관련 업체들이 추산하는 뉴질랜드의 애완동물 관련 시장규모는 2017년 기준 약 66억 뉴질랜드달러(원화 약 5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으며 같은 해 기준 약 2조원규모의 한국 애완동물시장보다 큰 편임

- 공급업체 등록 시 1차적으로 Animates 본사의 구매담당자와 접촉해야 하며, 구매에 관한 정책이나 가이드라인은 별도로 없는 것으로 확인됨

- 본사 구매팀 내 General Category Manager가 구매를 총괄하며 산하에 각 애완동물종별 (, 고양이, 관상어 등) Purchasing Manager가 별도로 있음

- 주문은 본사시스템을 통해 각 매장의 주문내역이 공급업체에 전달되고 배송은 각 매장별로 납품하는 방식

- 구매담당자와 접촉하여 제품 공급업체 신청의사를 밝히고 업체 및 제품 카탈로그, 샘플 등을 이메일, 우편을 통해 송부하면 검토 후 PT 미팅 기회가 주어짐

- 미팅에서 제품의 마케팅방향, 가격책정 등이 협의되면 AnimatesSupplier 계약을 체결

- 가격, 품질 그리고 장기공급여부 등이 중요하며 그 외의 특별한 선정조건은 없는 것으로 확인됨

- 사료납품을 위해서는 Animal Product Act (APA) 1999 Agricultural Compounds and Veterinary Medicines (ACVM) Act 1997 준수

- 개나 고양이 사료가 아니거나 식물성사료(which does not contain animal product)라면 Oral Nutritional Compounds (ONC) 준수

- 펫 액세서리의 경우에는 별다른 조건은 없으나 목재로 된 품목의 경우에는 수입국의 Certificate of Fumigation이나 Heat Treatment Certificate 같은 목재방역증명서류 제출이 요구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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