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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뉴질랜드의 유통시장 현황 및 시장개척전략의 분석(1-2)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2-24 조회수  92

뉴질랜드의 유통시장 현황 및 시장개척전략의 분석(1-2)

 

ㅇ 건축 내외장재, 인테리어소품, 싱크대, 욕실 등이 주요 판매제품이며 DIY가 활성화되어있어 전동공구나 DIY용 건축자재 등이 인기품목임

- 1909년에 농기구 우편판매업으로 출발해 1920년 오클랜드에 뉴질랜드 최초의 백화점을 운영하기 시작

- 1920년대에 이미 고객용 무료주차장,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하는 등 시대를 앞서가는 서비스를 보여 왔으나 1980년 말 뉴질랜드 주식폭락으로 경영악화가 이어지며 호주자본에 인수되었으나 2003년 현 모기업인 뉴질랜드 James Pascoes사에 인수

- 모기업인 James Pascoe사 자회사로 서점, 문구 유통망인 Whitcoulls, 주방용품 매장인 Stevens, 귀금속 유통업체인 Pasoces 등이 있음

- Farmers는 뉴질랜드에 58개 대형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Stevens 39개 소형 매장, Whitcoulls 53개 중소형 매장으로 운영

- 개인기업인 관계로 매출액이 공개되지 않으나 무역관이 본사 담당자와 가진 면담에서 경쟁사인 The Warehouse Group의 전체매출(NZ$ 26)보다 높다고 밝히고 있어 최소 20억 뉴질랜드달러이상으로 추정됨

- 주요 타깃 고객층은 30~50대 중산층 이상의 백인 여성임

- 백화점 매장 특징인 화장품, 뷰티제품이 매장 메인코너를 차지하고 있으며 해외 유명 주방용품을 뒤에 배치

- 기존 오프라인매장위주의 마케팅에서 2015년 들어 온라인판매를 시작하는 등, 온라인 쇼핑 트렌드 변화에 맞춰가려고 노력하고 있음

- 각 계열사 구매담당자들은 서로 간 벤더 및 구매정보에 대해 공유하고 있음

- Farmer 본사 구매 팀의 Head of Merchandise가 구매를 총괄하며 각 매장에서는 구매를 담당하지 않음

- 현재는 뉴질랜드 벤더를 통한 구매비중이 높은 편이나 차후 해외직수입 비중을 늘릴 계획이며 이러한 계획의 일환으로 해외 바잉 오피스를 구축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힘

- 의류제품의 경우에는 자체브랜드를 부착한 PB제품을 직수입하고 있는데 해외에 바잉 오피스가 없어 전문 업체를 선정하여 공급업체 점검 및 윤리경영 감사를 진행

- 벤더의 품목 납품 시 별도의 보험규정은 없음

- 납품 시 지정된 항구로 운송해야 하며 Ciff와 같은 지정업체를 이

용해야 함

- 본사 담당자와 대면 접촉하여 문의한 결과, 별도로 구비하고 있는 벤더등록절차 안내서류는 없으며 구매담당자와 접촉하여 제품을 소개한 후 선정되면 계약을 체결하여 진행

- 뉴질랜드의 작은 시장규모로 인해 LCL이나 그이하의 소량주문에 대응할 수 있는 업체 선호

- PB 브랜드의 경우 자체 품질관리 시스템이 구축되어있는 업체

- 각 제품군마다 뉴질랜드 내 규정이 다르나 유럽이나 미국에 납품하고 있는 업체일 경우 공급업체 선정이 유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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